<평화연구> 제 31권 2호(2023년 10월 30일 발행) 원고모집(~9/1)

2023.08.04

고려대학교 ‘평화와 민주주의연구소’에서 연 2회 발행하는 [평화연구](연구재단 등재 학술지)가 제31권 2호(2023년 10월 30일 발행)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합니다.

[평화연구]는 넓은 의미의 평화에 관한 정치외교학 학술 논문을 출판합니다. 국제정치의 갈등과 분쟁 및 이를 해결하는 방안이나, 한국·비교정치의 주제인 국내 정치의 갈등과 통합에 관한 주제를 모두 다룹니다. 더 나아가 정치사상, 정치경제, 정치과정, 연구방법론 등 정치학 모든 서브 필드를 포함하며, 특정한 이론적 시각이나 방법론적 접근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원고는 수시로 접수하고 있으며, 국문과 영문 논문 모두 투고가 가능합니다. 모든 원고는 [평화연구] 편집위원회가 정하는 <원고작성원칙> 및 <연구윤리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원고 작성 원칙과 윤리 규정은 첨부한 파일과 JAMS 홈페이지(https://peacestudies-ku.jams.or.kr) 내 [평화와 민주주의 연구소] > [학회 소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고를 원하시면 JAMS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신규논문제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10월 30일에 발행되는 제 31권 2호의 투고 마감은 9월 1일(금요일) 자정입니다.

원고 투고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peacestudies1@gmail.com

 

앞으로도 저희 [평화연구]에 지속적인 관심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평화와민주주의연구소 [평화연구] 편집위원회

 

*첨부파일:

1) 평화연구 원고 투고 및 작성 요령

2) 평화연구 2023년 봄호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