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진흥재단-정치리더십 센터 대학·지역사회 연계 미디어리터러시 프로그램 사업 선정

2021.03.15

정치리더십 센터(CSPL)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공모한 2021년도 대학•지역사회 연계 미디어리터러시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선거연령의 하향조정과 최근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 노출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예비 새내기 유권자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비판적인 미디어 수용자을 양성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구성으로 전반부에는 교수진과 박사급 연구원들, 그리고 현직 언론인을 초빙하여 정치와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하고, 대학원생과 수강생의 멘토링을 연계하여 강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참여형 체험형 학습으로 수강생들이 주도적으로 인터뷰와 취재를 통해 뉴스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통해 다양한 정치적 견해의 이해와 이슈에 대해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8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예비 새내기 유권자를 위한 미디어리터러시 교육함께 만드는 우리동네 뉴스”라는 제목으로 성북구 거주 고등학생 혹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정경관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추후에 온오프라인으로 참가 인원을 모집할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